한복 스타일링 - 한복과 찰떡인 액세서리는?
이번 달 30일부터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데요.
올 추석은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귀성/역귀성을 자제하는
이동 멈춤 운동을 하는 분들도 꽤 있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상 통화로 대신한다는 분들도 계시고요.
이런 명절에는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차례를 지내거나 친인척 인사를 드리기도 했었는데요.
저 또한 결혼 후 처음 맞이하는 명절에 한복을 입고 어른들께 인사를 드렸었죠.
오늘은 한복 스타일링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해요.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이라는 뮤직비디오를 보셨나요?
이 뮤직비디오로 인해 외국분들도 우리나라의 한복에 많은 관심을 보였었는데요.
블랙핑크는 전통문양이 새겨진 저고리와 한복 치마, 도포 스타일의 겉옷을 입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어요.
구글에서는 'HANBOK'을 검색하는 검색량이 급증했다고 합니다.
다양하고 아름다운 색상, 알록달록하고 화려한 무늬와 잘 어울리는 액세서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한복에 잘 어울리는 주얼리는 따로 있을까?
한복을 착용함에 있어서 포인트로 귀걸이를 사용하려면 화려한 볼륨을 자랑하거나
길게 아래로 늘어지는 스타일의 귀걸이는 한복 고유의 멋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흔들림 없이 온전히 귀에 딱 달라붙는 단추형 귀걸이는 한복의 단아함을 더욱 부각해줄 수 있어요.
한복은 무엇보다 정갈하고 기품 있게 연출하는게 중요합니다.
은은한 색상이나 작은 사이즈의 귀걸이를 골라 포인트로만 착용해주세요.
진주 소재의 귀걸이는 청아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살리기에 효과적입니다.
아이보리, 연핑크 등의 색상에 꽃무늬와 같은 약간의 디테일이 더해지면 귀여운 이미지로도 연출할 수 있어요.
또한, 유색 보석이 박힌 작은 사이즈의 쁘띠 귀걸이도 화사하게 포인트를 주기에 좋습니다.
귀걸이는 생략하거나 작게 포인트를 주고 반지에 신경을 써도 좋은 스타일링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지는 화려하고 큰 무늬가 있어도 부담스럽지 않고 세련돼 보여요.